인도와 중국은 오래된 국경 분열을 치유하기 위해 시간을 벌었다., 메이저리그사커분석

수개월 동안 치열한 접경지역인 히말라야 국경에서 긴장이 악화되자, 인도와 중국은 군대가 빨리 철수할 것이라고 발표하여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이 공동 발표는 S 자이산카르 인도 외무장관과 왕이 중국 외교부장이 모스크바에서 가진 마라톤 회의에 이은 것이다.
이는 적대감이 증대되고 있음을 시사했던 핵 무장한 이웃들간의 활발한 수사에도 불구하고 나온 것이다.
중국 관영 환구시보는 이번주 초 델리가 전쟁을 도발할 경우 중국군이 “인도군에 신속하게 큰 타격을 줄 것이며, 인도군은 모두 전멸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라즈나트 싱 국방장관은 인도 영토 보전을 위한 결의에 대해 “의문의 여지가 없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 성명은 지상에서의 현실을 반영했다. 즉 군대간의 적대적인 대결이다.
6월에 그들은 라다크의 갈완 계곡에서 20명의 인도 군인들을 죽게 한 곤봉과 돌로 치명적인 충돌을 일으켰다.
두 나라는 영토 주장이 겹치는 이 지역에 여전히 거대한 배치를 가지고 있으며, 이견을 극복하는 것은 쉽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면, 무엇이 그 나라들이 그러한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했던, 탈염에 동의하도록 만들었을까?
윌슨 센터 싱크탱크의 마이클 쿠겔만 부소장을 포함한 많은 관측통들은 양국이 대결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믿지만, 그들은 또한 전쟁이, 심지어 한정된 전쟁일지라도, 선택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양국과 더 넓은 지역에 재앙이 닥쳤을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전쟁 위험을 감수하기에는 경제적 지분이 너무 높았다”고 그는 말했다.
자이산카르 씨가 수년간 베이징 주재 대사를 지냈고, 중국 외교관과 좋은 관계를 공유하는 것으로 알려진 점도 도움이 된 것으로 보인다.
쿠겔만씨는 “인간의 관계는 종종 중대한 외교 협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덧붙였다.
인도와 중국의 국경 분쟁은 400개의 단어로 분쟁 지역인 중국과 인도가 세계의 지붕에서 대치하고 있는 국경을 따라 경쟁하는 것을 설명했다.
있음직하지 않은 요소인 날씨도 한몫을 했을 것이다. 갈완 계곡의 높은 능선은 겨울에 사람이 살기 어려워진다.
인도군에서 복무했던 비노드 바티아 중장은 병력이 혹독한 환경에서 운용하는 데 익숙하지만 “기회를 볼 때 양군은 이를 피하고 싶을 것”이라고 말했다.
보도에 따르면 인도군이 최근 중국 초소가 내려다보이는 일부 능선을 점령했다고도 한다. 어느 나라도 공식적으로 그 보도를 확인하지 못했다.
“인도는 이 이점을 협상 카드로 사용했을 수도 있다”고 바티아 중장은 덧붙였다.
두 나라 모두 해결해야 할 많은 다른 위기들이 있다. 인도의 Covid-19 Caseload는 놀라운 속도로 계속 상승하고 있고 경제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어떤 무력 대결도 이러한 문제들을 극복할 수 있는 국가의 능력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한편, 중국은 논란이 되고 있는 홍콩의 보안법에 대한 세계적인 비난뿐만 아니라 미국과 상대해야 할 많은 다른 나라들과의 긴장감을 가지고 있다.
분석가들은 예측하기 어렵다고 말한다.
워싱턴에 있는 스팀슨 센터 싱크탱크의 중국 프로그램 책임자인 윤선씨는 공동 선언에는 세부 사항이 없다고 말한다.
첫째로, 그것은 그 나라들을 분리하는 사실상의 경계인 실제 통제선(LAC)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는다.
그녀는 “LAC를 따라 있는 여러 지점들은 여전히 군대가 주둔하고 있는 곳에서는 논쟁의 여지가 있기 때문에 이 문제들의 해결에 대한 명확성이 없다”고 말했다.
탈수정은 시간이 걸리고 현재의 시나리오에서는 시간이 더 걸릴 것이라고 LT-Gen Bhatia는 말한다.
“지역이 너무 넓어서 지휘관들이 양해를 구하려면 시간이 걸릴 겁니다. 군사적 차원의 회담은 긴장이 여전히 고조되고 감정이 생동할 때 열릴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두 나라 모두 현상 유지를 원한다. 그리고 그것은 까다롭다고 윤씨는 말한다. 왜냐하면 양측은 현상을 다르게 정의하기 때문이다.
“중국군은 인도가 주장하는 영토 깊숙이 들어갔으며, 그 자리를 비울지는 명확하지 않다.”
상승의 원인이 되는 것은 또한 얼마나 빨리 해제가 일어날 수 있는가를 결정할 것이다. 긴장의 원인으로 거론되는 주요 요인은 이 지역의 인도군 주둔지와 전방 공군기지를 연결하는 새로운 도로다.
그러나 Ms Yun은 이 도로의 건설이 20년이 걸렸고 “비밀이 아니었다”는 이유로 유일한 출처가 될 수 없다고 믿고 있다.
그녀는 인도가 이 지역에 특별한 지위를 부여한 법을 폐지하기로 한 논란과 미국의 델리와의 관계 개선 등 많은 요인이 작용했다고 믿는다.
“베이징은 인도를 처벌하는 것이 델리와 워싱턴에 동시에 경고를 줄 것이라고 느꼈다. 그러나 인도는 물러서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은 미국 관리들이 코로나바이러스 발생을 효과적으로 통제하지 않는다고 비난한 이후 여러 나라들과 외교적 대립을 벌여왔다.
그래서 그들은 더욱 공격적으로 온라인카지노커뮤니티 변했다고 그녀는 말하고 이것이 최근 며칠 동안 베이징 관리들의 진술에 반영되었다고 덧붙였다. 공격성은 특히 최근 몇 달 동안 중국의 대외 정책의 핵심 요인이 되어 왔다.그리고 중국 관영 매체들은 종종 이웃 국가들에게 그들의 우월한 군사력을 상기시킨다.
이것은 인도와의 대결에서도 일어났지만 지난 며칠 동안만 일어났다.
인도군 병사들을 죽음으로 몰아넣은 갈완 충돌 이후에도 델리와 베이징의 관리들은 6월과 7월 발언에서 크게 자제했다.
쿠글먼 씨는 이는 나렌드라 모디 총리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관계 개선 노력을 되돌리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두 사람은 모디 총리가 집권한 2014년 이후 18차례 만났다.
그는 “그러나 최근 며칠 사이에 모든 것이 취소됐으며 이제 중국과 인도가 이 발표를 국민들에게 어떻게 팔지 지켜보는 것이 흥미로울 것”이라고 말했다.
윤씨는 중국이 “인도에 의해 약하거나 괴롭힘을 당하는 것으로는 볼 수 없기 때문에 그 미사여구를 뒤집는 것이 까다롭다고 생각할 것”이라고 말한다.
수 십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미해결 분쟁을 포함해 3,440km(2,100마일)에 이르는 LAC를 따라 이 핵심 문제들이 며칠 안에 해결되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니까, 좋은 시작입니다,”라고 Kugleman씨는 말한다. 대화를 안 하는 것보다는 대화하는 게 낫지만 조심스럽게 낙관만 하면 된다”고 말했다.